소행운 blog


별이 떨어진다면 당신이 있는 공간으로

네가 아침잠에 깨어 방문을 열었을 때
천장을 뚫고 쏟아지는 별들

나는 그 별을 함께 주워 담거나
그 별에 상처난 너의 팔을 잡아주고 싶었다

지나보면 역시나 난 할 줄 아는 게 없었는데
너에겐 특히 그랬다

조용히 밥을 먹는 너보다 더 조용히 밥을 먹으며
너를 고요하고 초조하게 만들었다

나의 고요한 아이야, 가끔은
시끄럽게 너의 선루프를 열고 소리를 지르고 싶었다
정적이 찾아올 때
벌거벗은 나의 등을 안아 주던 게 생각난다
너는 작고 나는 포근했다

우린 오래오래 안녕이지만
오래오래 사랑한 기분이 든다

네 머리를 쓰다듬고 강에 뛰어들고 싶다

오래오래 허우적거리며 손의 감촉을 버리고 싶다

한 행성이 내게 멀어져 간 것은 재앙이다
네가 두고 간 것들을 나만 보게 되었다

너를 뭐라 불러야 할지 모르겠다


1226456, 성동혁




별(소행성, 운석 아님)이 떨어진다면 당신이 있는 공간으로



도대체 뭔 죄를 지었기에 별이 떨어지면 너네 동네로 떨어지라는 소리를 들은 겁니까 휴먼..